코로나19로 온라인 강의진행 7월 30일 총 10회 진행 화ㆍ목요일반 운영, 어린이중국어 교재 입문ㆍ초급 과정

마포구는 ‘마포구-연세대학교가 함께하는 온라인 초등학생 중국어 프로그램’을 오는 26일부터 7월 30일까지 10회에 걸쳐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중국어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교육이 어려워진 여건을 감안해 실시간 화상 강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화요일반 18명, 목요일반 18명 등 총 36명의 초등학생을 모집해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온라인 강의에 따른 집중력 향상을 위해 1반 당 6명으로 소수 인원을 편성할 계획이다.

강의는 오후 4시부터 5시 30분까지 90분간 이루어지며 원어민 강사와 한국인 전문 강사의 병행 수업으로 진행된다. 참가 학생들은 어린이중국어 교재를 활용해 입문 및 초급 과정을 체계적으로 학습하게 된다. 다만, 온라인 강의 특성상 노트북 또는 웹캠 및 마이크가 장착된 컴퓨터가 있어야 수강이 가능하다.

프로그램 참가 대상은 마포구에 주소를 둔 초등학교 3~6학년생으로 오는 5월 7일부터 5월 17일까지 마포구청 홈페이지(www.mapo.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하며 결과는 5월 22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1인당 참가비는 30만원으로 이 중 절반인 15만원을 내면 나머지 15만원은 구가 지원한다. 기초생활수급자 가정 등 저소득층 자녀는 참가비가 전액 지원된다.

프로그램 관련 기타 문의사항은 마포구 교육지원과(02-3153-8955)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지난해 연세대학교와 진행하는 중국어 프로그램을 처음 선보여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라며 “올해도 초등학생들이 중국어에 대한 관심을 키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진행하니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소중한 언어 체험 기회를 갖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마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